기사상세페이지

송파구, 경찰서와 손잡고 위기가정 집중 지원

기사입력 2019.07.08 10: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8일, 송파구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 운영 시작…전문인력 6명 상시 배치

     

    송파구(구청장 박성수)7월부터 서울송파경찰서(서장 김병수)와 손잡고 송파구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는 구청과 경찰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에서 발생하는 각종 가정 및 사회 문제에 대해 신속한 상담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이다.

     

    송파구는 최근 가정 내 폭력, 학대, 정신질환 등으로 인한 피해사례가 다양해지고 심각해짐에 따라 이들을 효과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하여 통합지원센터를 운영하게 되었다.

     

    송파구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는 오는 8일 구청 7층에 문을 열고 운영을 시작한다. 송파구 통합사례관리사, 송파경찰서 학대예방경찰관(APO), 서울시 상담전문인력 등 6명이 상시 배치된다.

     

    센터에서는 112로 접수된 가정폭력 신고전화를 대상으로 복지 및 치안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1차적으로 상담원이 모니터링 및 초기 상담을 진행한 후 즉시 개입이 필요한 경우, 사전동의자에 한해 가정방문 및 통합사례관리를 실시한다.

    사안에 따라 서울아동보호전문기관, 송파구정신건강복지센터 등 7개 연계기관과 합동으로 위기상황 해소를 위한 공적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112를 통하지 않은 직접 신고도 가능하다. ‘송파구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로 전화(02-2147-2254~9)하면 된다. 월요일~금요일, 오전 9~6시까지 운영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행복한 가정은 미리 누리는 천국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가정의 행복은 건강한 사회를 위한 밑거름이 된다.”앞으로 서울송파경찰서와 긴밀하게 협조하며 가정폭력, 학대 등으로 고통 받는 구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