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내게 맞는 운동법은?”…송파구, 찾아가는 스포츠 검진센터 운영

기사입력 2019.12.12 16: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내게 맞는 운동법은?”송파구, 찾아가는 스포츠 검진센터 운영

    12일 송파2동에서 주민 대상 체력측정, 맞춤형 운동법 안내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한 복지서비스 제공까지

     

     

    찾아가는_스포츠_검진센터(1).jpg

     

    송파구(구청장 박성수)12일 오후 3시 송파동 소재 경로문화센터(송파대로381)에서 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스포츠 검진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스포츠 검진센터는 서울시체육회 소속 체력측정사와 운동처방사가 주민의 생활공간으로 직접 찾아가 체력을 점검하고, 맞춤형 운동법을 알려주는 건강관리 서비스다.

     

    송파구는 주민들의 생활체육, 건강, 복지에 대한 다양한 욕구를 한자리에서 해소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 지난 11월 한차례 운영된 찾아가는 스포츠 검진센터에서 어르신 30여 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2시간 동안 진행되는 검진에서 체력측정사가 전문 기구를 사용해 체질량지수(BMI) 심폐지구력 근력 유연성 순발력 평형성 등을 측정하면 운동처방사가 이에 맞는 개인별 맞춤형 운동법을 안내한다.

     

    꾸준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측정 결과지와 함께 상담내용을 꼼꼼히 기록한 가이드북을 제공한다. 일상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체조와 스트레칭 등을 설명하는 동영상도 제공한다.

     

    아울러 송파구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보건·복지 상담창구도 마련한다. 송파2동주민센터의 방문간호사와 복지플래너가 자리를 함께 해 건강 상담, 맞춤형 기초생활보장제도, 긴급복지, 기초연금 등 각종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체력측정에 따른 개인별 운동법 안내는 물론 다양한 복지혜택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찾아가는 스포츠 검진센터는 남녀노소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2동주민센터(02-2147-4330)로 문의하면 된다.

     

    황준철 송파2동장은 찾아가는 스포츠 검진센터는 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건강증진 길잡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삶의 질을 더욱 높이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