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파쌤 모니터링단」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19.12.25 10: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성과공유

     

    송파쌤 모니터링단간담회 개최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성과공유

    4차산업혁명 미래교육, 성교육 등 인기

     

    송파쌤 모니터링단 간담회1.jpg

     

    송파구(구청장 박성수)1223일 송파쌤 모니터링단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송파쌤 모니터링단은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관심이 있고 지속적으로 활동가능한 주민들 중 모집공고를 통해 총 45명 선정하여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동안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모니터링하였다.

     

    2019년 송파구가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되면서 전반적인 사업에 대하여 모니터링하고 앞으로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모니터링단을 선발하여, 21조로 사업별 현장을 방문한 후, 프로그램 내용, 참여자 의견, 개선사항 등의 결과보고를 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송파쌤 모니터링단은 8개월 동안 총 457건의 활동을 하였으며, 이번 간담회는 한 해동안 모니터링단의 활동내용과 성과를 공유하고, 혁신교육지구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나눔과 그동안 활동에 대한 격려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간담회에 나온 의견들을 종합하여 내년도 사업 추진시 반영하고 송파혁신교육지구에 학교, 학부모, 마을교사 등 교육공동체가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송파쌤 모니터링단은 혁신교육지구 다양한 사업이 이루어지는 학교로 직접 찾아가서 학생과 교사, 마을강사의 의견들을 종합하여 보고서를 제출하였는데, 특히 음악이 있는 즐거운 학교생활, 초등학교 성교육 지원 등 학교-마을 연계교육과정과 3D메이커 스쿨, 진로내비게이션의 사업들에 대한 반응이 좋았다고 의견들을 모았다. 학교의 자원으로는 부족하지만 학생들의 수요가 많았던 4차산업혁명 관련 미래교육, 성교육, 11악기 등의 수업들이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되면서 지원이 가능해졌고, 학생·학부모·교사 모두 만족할 만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금미경 교육협력과장은 송파구는 송파쌤 모니터링단과 함께 지속적으로 사업 모니터링을 할 것이며, 모니터링 의견들을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반영하여 효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하며 민관학이 함께 힘을 모아 송파구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송파쌤 교육모델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