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공공와이파이 선도적 강동구가 되자

기사입력 2020.04.23 06: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공와이파이 선도적 강동구가 되자

     

    0422_제27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신무연 의원 5분 자유발언.JPG

     

    안녕하십니까?

    상일동, 명일2동 지역구 신무연의원입니다.

    415일 총선은 승자와 패자의 희,비의 교차로 모든 것이 끝이 났습니다.

    각자의 정당에서 열심히 운동한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과

    구청창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여러분과 또 언론인 여러분도 수고 많으셨다는 말씀과 박수를 보냅니다.

     

    사랑하는 강동구민 여러분!

    이 자리를 빌려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애정, 정성에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 올리며 성원에 보답 드리지 못한 안타까운 마음들은 기초의원의 활동을 통해 열심히 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오늘 본의원은 선거기간 동안 많은 구민을 만나면서 불편한 민원을 먼저 5분 발언으로 제안을 드리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새로운 계절의 변화와 혼란한 사회에서 그래도 우리는 공정과 정의를 부르짖으며 올바른 잣대로 살아가기 위한 몸부림은 이 시대의 소명이 아니겠습니까?

     

    삶이 때로는 질곡되는 것이라 할지라도 미래에 대한 희망과 첨단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는 그래도 또 하나의 부족함을 채우고 싶은 욕망도 욕심이라고 한다면, 오늘날 우리 사회의 변화와 발전은 이루지 못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대에서 정보화의 물결은 최첨단 통신정보의 제공은 국민들의 삶의 형태를 바꾸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대한민국의 최첨단 과학기술과 통신설비는 세계 어느 국가에 뒤지지 않는 성공 신화를 이루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또 하나의 사각지대에서는 구민들의 요구가 증가 되고 있다는 것을 이번 선거기간에 세삼 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구청장님!

    강동구에는 작은 야산들이 몇 개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와 공간 활동이 폐쇄된 상태에서 구민들의 외부활동이 많은 만큼, 일자산 그린웨이길이 연결된 고덕산, 명일공원 등의 작은 야산들에서 외부활동이 많아진 구민들의 여가활동에 편익을 위해 공공 와이파이 설치를 해주기를 바라는 강력한 요구를 선도적으로 나아가는 강동구가 되어야 하겠기에 구민을 대신하여 발언합니다.

     

    현재 서울시는 2022년까지 주요생활권 전역에서 공공 와이파이를 무료로 쓸수 있는 데이터 프리도시가 되겠다고 하여 행정효율과 서비스향상에 기여 하겠다고 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최우선적으로 강동구도 스마트도시라고 자부하는 만큼 각 통신사와 구청이 MOU를 체결하여 구민들의 편리한 통신을 활용하도록 서비스제공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생활패턴이 변하고 있는 시대적 요구에 새로운 변화를 이루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구민들의 다양한 취미와 욕구들을 나날이 증가하는데 모두가 만족할 수는 없겠지만, 지금의 시대적 상황은 구민들이 요구를 저버리고 갈 수는 없다는 생각이고 전 국민이 핸드폰을 이용하는 이 현실을 보다 더 다양한 활동과 정보를 얻기 위한 욕구이고 이것도 하나의 복지 서비스가 되지 않겠습니까?

     

    사랑하고 존경하는 강동구민 여러분!

    사람이 살아가는 존엄한 가치가 무엇이겠습니까?

    인간 스스로의 욕구와 욕망이 충족 된다고 인간의 가치가 올라가는 것이겠습니까?

    본의원은 사고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들의 삶의 공동체가 눈에 보이는 이득에는 즉시 공감대가 형성되어 가는 것은 인간의 심리이고 본성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것들의 너무 지나치게 종속되어 가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지만, 구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수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강동구민 여러분!

    새롭게 변화하고 모두가 함께 누리는 더불어 행복한 강동의 슬로건에 부합하는 그냥 말로하는 서비스가 아니라 구민의 요구를 적극적이고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강동구가 되기를 요청합니다.

    이것이 진정으로 구민을 위한 서비스요, 구민 모두가 골고루 만족한 스마트 강동구가 되지 않겠습니까?

    만약 예산이 필요하다면, 선심성 예산보다 실용적 예산에 더 좋은 효용가치와 있을 것으로 말씀드립니다.

     

    끝으로 코로나로 인해 구민 여러분의 어렵고 힘든 일들 잘 이겨 내시고 항상 건강과 행복이 있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