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국체대,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0.06.06 10: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장애인 체육 분야와도 협력 확대

     

    대한장애인체육회 업무 협약(단체사진).jpg

     

    한국체육대학교(총장 안용규, 이하 한국체대)5일 경기도 이천시에 있는 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 회의실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명호, 이하 체육회)와 업무협정을 체결했다. 주요 협정 사항은 관련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관련 사업 분야 육성과 관계된 교육 및 시설지원 한국체대의 다양한 체육 역량을 활용한 체육회의 장애인선수 건강증진 및 전문&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기타 협약기관의 상호 관심 분야 및 발전에 필요한 사업협력 등이다.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은 한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스포츠 대학인 한국체대와 업무협약을 맺어서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우리 훈련원은 장애인 국가대표가 훈련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이다라고 소개하면서 이 훈련 시설은 전 세계적으로 찬사를 받고 있으며, 중국 베이징에 소재한 중국 국가대표 장애인 훈련 시설보다 소프트웨어적 측면에서 10년은 더 앞서 있다고 자부했다.

     

    안용규 한국체대 총장은 앞으로 장애인체육의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업무협조를 할 것이며, 교내·외 장애인 체육을 지원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보겠다고고 다짐했다. 또한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상호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발전해나갔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