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박성수 송파구청장,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0.06.29 10: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자체교육모델 ‘송파쌤(SSEM)’ 우수성 입증

     

    연대와 협력으로 송파를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성공모델로!”

     

    개선 전_관광정보센터_1.jpg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박성수 구청장이 2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거버넌스를 기반으로 자치분권을 강화하고 지방정치의 혁신을 이끈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등이 후원했다.

     

    올해는 지역의 미래·한국의 미래·민주주의의 미래를 주제로 44개 지자체가 응모해 주민생활 편익증진 행정효율성 제고 자치분권 강화 공동체 역량 증진 미래개척 등 5개 분야를 평가했다.

     

    그 중,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자체 교육모델 송파쌤(SSEM·Songpa Smart Education Model)’으로 행정효율성 제고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송파쌤(SSEM)을 통해 과거에 없던 새로운 행정을 도입, 실행한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송파쌤(SSEM)은 박 구청장의 핵심 공약사업으로, 지역 내 교육자원을 활용해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전 생애를 아우르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구의 자체교육모델이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송파쌤(SSEM)을 활용한 세부 사업들이 주목받았다. 지역 명사의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는 송파인물도서관운영 VR·드론 교육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송파미래교육센터개관 송파쌤(SSEM)의 교육 콘텐츠를 온라인에 총망라한 송파쌤 교육포털구축 등이다.

     

    , 온 마을이 아이를 함께 기르는 교육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도 빛났다. 구는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 ··학이 함께하는 송파교육발전협의회를 구성했다. 지난해에는 서울형 혁신교육지구로 선정돼 지역사회와 학교가 연계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는 등 교육 거버넌스 구축에 힘썼다.

     

    이밖에도 송파구는 최근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실시한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에서 전국 5대 우수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는 등 교육분야 강자임을 대내외에 입증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쌤(SSEM)68만 송파구민, 교육 전문가와 함께 힘을 모아 만든 거버넌스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구민과의 약속을 차질 없이 추진해 송파구를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의 성공모델로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