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파구, 직장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아버지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9.08.11 14: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파구, 직장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아버지교육 실시!

     

    찾아가는 이동상담소.jpg

    송파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아버지의 자기돌봄과 바람직한 양육태도 및 방법 제시와 더불어 자녀와의 체험공유 프로그램을 통해 아버지가 가정 내에서의 역할을 보다 더 효율적으로 재정립 할 수 있도록 직장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연중 진행한다.

     

    2019년 송파구 찾아가는 아버지교실은 관내 기업공공기관·학교·어린이집 등 교육을 신청한 기관으로 직접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 중에 있다. ‘찾아가는 아버지교실의 만족도는 매우 높으며(2018년 기준 4.7/5.0점 만점), 교육에 참여한 아버지들은 긍정적인 부모가 되고 싶다고 느낌.’, ‘아이와의 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됨.’, ‘아이 감정 이해에 많은 도움을 받았음.’ 등의 후기를 남겼다.

     

    본 교육은 최소 15명 이상의 아버지를 대상으로 1시간 30~2시간으로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이고, 어린이집은 자녀와 함께하는 체험활동까지 함께 할 수 있다. 교육주제는 아빠의 자기돌봄과 스트레스관리 부모의 네 가지 유형과 아이와의 갈등해소 방법 코치형 아버지 되기 자녀와의 친밀감과 안정적 애착관계 효과적인 훈육: 부모의 도덕성은 자녀 마음의 거울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양육 민주적 가족만들기:보이지 않는 아빠에서 라떼파파로 이 중 1가지를 선택 할 수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 및 신청 문의는 송파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지원센터(02-443-3844) 또는 홈페이지(http://songpa.familynet.or.kr)에서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