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파구, 상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40억 원 징수

기사입력 2019.08.11 15: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고액체납 특별 징수반 운영…목표액 초과 달성

     

    송파구청 전경_2.jpg

     

    이는 당초 세외수입 목표액인 39억 원을 초과한 것으로 구는 고액체납자를 중심으로 전개한 강력한 체납징수 활동이 큰 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했다.

    고액체납 특별 징수반은 세외수입 3백만 원 이상 체납자의 사유를 철저하게 분석한 후 현장 중심의 징수 활동을 펼쳤다. 이를 통하여 특히, 고질체납자 중 납부능력이 있음에도 납부를 회피해 왔던 김 모씨의 체납액 총 301억 원을 징수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하반기에도 구는 세외수입 집중 체납징수 기간을 정하여 성실한 납세풍토 조성에 힘쓸 방침이다. 1~3백만 원 미만 체납자를 대상으로 한 맨투맨 체납 책임징수제를 실시하여 체납자와 대면접촉 및 전화연락을 통한 징수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세입증대를 위하여 세외수입 체납자의 차량번호판 영치 조달청과 연계한 세외수입 체납법인의 공사대금 압류 특허권 등 체납자의 지적재산에 대한 압류 체납자의 명단공개 및 신용정보자료 제공 등을 추진한다.

    김명희 세무행정과장은 세외수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한 사업 추진에 필요한 아주 중요한 자주재원이라면서 앞으로도 체납징수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공평한 과세로 구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