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은권, 송파구골프협회 회장 인터뷰

기사입력 2019.05.16 23: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홀인원회원들의 성장은 나의 기쁨이은권 회장

     

    송파구골프협회대한민국 최강이라 자부해

    <전국아마추어 골프대회>에 서울시대표로 출전 우승

     

    IMG_2461.JPG 

     

    송파구협회장기 아마추어골프대회가 올해로 14회를 맞이한다. 이번 대회는 강원도 춘천시 남면에 위치한 파가니카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며, 40160명이 출전해 기량을 겨루게 된다. 아마추어골프대회라고는 하지만 홀인원상으로 아반떼 승용차가 시상으로 걸려있는 등 전국최대규모를 자랑한다. 송파구협회장기 아마추어골프대회 14회 개최를 기념해 2014년부터 송파구골프협회 사령탑을 맡고 있는 이은권 회장을 만나 소회를 들어봤다.

     

     

    <송파구협회장기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를 축하한다. 대회 개최에 따른 바람이 있다면?

    먼저 대회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후원과 지지를 보내준 박성수 송파구청장과 최재성·박인숙·남인순 국회의원, 이성자 송파구의회의장 및 시·구의원 그리고 협회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요즘엔 어딜 가든 스크린골프장을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는데, 그만큼 골프라는 스포츠가 대중화 되었다는 증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는 아직도 골프가 고급스포츠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이번 대회를 통해서 골프가 더 대중화 되고, 더 사랑받는 스포츠로써 자리매김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송파구골프협회> 회장 취임은 언제 했는지? 골프를 언제부터 좋아하게 됐는지?

    2014년에 취임해 2019년에 이르고 있으니 어느덧 5년째를 맞고 있다.

    골프보다는 오히려 축구를 좋아하는 축구인 이었다. 그렇지만 약 23년 전 골프의 매력에 눈을 뜬 후 지금까지 줄곧 골프사랑이 계속되고 있다. 골프는 조용하면서도 활동적인 매력이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스포츠 중의 하나다. 좀 더 많은 사람들이 골프의 매력을 느껴봤으면 좋겠다.

     

    골프 실력은 어느 정도 인지? 또 회장님에게 골프란?

    싱글(Low Handicap: 핸디캡이 적은 상급 플레이어, 평균타수 80타 이하)로 자랑할 만한 실력은 못된다. 우리 협회에만 싱글 정도 실력자들이 2% 이상 약 300여명 이상이나 있다. <송파구골프협회> 회원이 되면 회원들간 화합이 잘돼서 인지 실력 또한 일취월장하고 있으니 싱글 실력자들이 대폭 늘어날 것 같다.

    골프를 빼놓고 인생을 논할 수 없다. 그만큼 골프는 나에게 큰 기쁨과 행복을 안겨준다. 또 골프로 인해 <송파구골프협회> 회장이 되었고, 지지와 응원을 보내주는 동호인들을 만나게 되어 더없는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골프대회 회장.jpg

     

    협회를 이끌어 오면서 어려움은 없었는지?  

    2014년 취임할 당시 <송파구골프협회>는 지금과는 많은 차이를 보일 정도로 상당히 열악한 상황이었다. 회원수가 100여명 남짓이었고 협회 재정상태 또한 적자를 면하기 어려운 실정이었다. 또 골프는 개인적 성향이 매우 강한 운동이라서 협회 회원들끼리 화합하는 분위기로 만들어가는 것도 당시에는 큰 숙제였다.

     지금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협회가 되기까지 상당기간동안 고전했다. 함께 고생하며 열심히 뛰어준 서정웅 고문과 김종구 자문위원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취임 할 당시 대회규모는 작았다고 들었다. 얼마나 성장했는지

    2014년 취임할 당시 협회 회원 수가 적어서 대회규모는 10(4명이 1)이 출전하는 정도에 그쳤었다. 그렇지만 이번 14회 대회는 40160명이 출전해 기량을 겨루게 된다. 참고로 원활한 대회를 치르기 위해서 출전선수를 40160명으로 제한하는 것이다.

      

    전국최대규모를 자랑하는 대회를 개최하는 협회로 성장했는데 현재 회원은 몇 명이며 협회 운영상황은 어떤지

    골프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임원들과 더불어 협회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매진한 결과 현재 회원수가 15천여명에 이르고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협회운영상황은 이번에 치러지는 대회규모로 미루어 짐작해도 알 수 있듯 취임당시에 비하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아졌다. 회장으로서 개인적으로 지원하는 부분도 많이 있지만 지인들과 협회원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힘들었을 것이다. 물심양면 지지해준 분들 덕분에 이번 대회 시상도 풍성하게 치를 수 있게 됐다.

      

    협회를 이끌어 오면서 보람 있는 일을 꼽으라면

    골프 초보자들이 협회에 들어와서 점점 실력이 향상되는 걸 볼 때 보람을 느낀다. 최근에는 우리 협회 회원이 지난 00일 치러진 0회 전국아마추어골프대회에 서울시 대표로 출전해 우승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이렇듯 회원들이 우리 협회의 위상을 높여줄 때 회장으로서 뿌듯하고 더 큰 보람을 느낀다

     

    꿈나무 육성에도 관심이 있다고 들었다

    현재 영파여고 문유빈(2) 학생과 송파구에 거주하는 단젤라샤넬(성동초3) 학생을 지원하고 있다. “왜 성동초에 있는 학생을 지원하느냐?”고 반문할지도 모르겠다. 현재 송파구에는 골프꿈나무를 육성하는 학교가 없는 걸로 알고 있다

    한편 단젤라샤넬은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최연소 선수가 될 것이다.

      

    협회 회장으로서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송파구에는 골프꿈나무를 육성하는 학교가 없는 걸로 알고 있다. 앞으로 골프꿈나무들이 그 꿈을 키우고 이뤄나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5~6개의 육성학교를 만드는 데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

    또 개인적인 소망은 송파구에 30타석 규모의 스크린골프장을 건립하는 것이다. 더 나아가 송파구생활체육인들이 마음껏 연습하고 경기할 수 있는 다목적경기장이 건립되는 데 기여를 하고 싶

    다.

      

     

     

    골프대회 단체.jpg


     

    회원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이제껏 협회를 위해 봉사해오면서 회원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응원 그리고 협조가 큰 힘이 됐다. 앞으로도 계속적인 지지와 응원, 협조를 부탁드린다. 협회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는 회장이 되겠다.  

    이은권 회장은 <송파구골프협회> 외에도 <송파구체육회 종목별 회장단협의회:이하 종목회장단협> 회장을 겸하고 있다. 인터뷰 당일 이은권 회장은 529일 대회개최 준비와 종목회장단협 활동으로 오전 9시부터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었다 

    종목회장단협 간사는 회장님은 사익보다는 공익을 위해 사시는 분 같다. 시간을 분단위로 쪼개가며 일정을 소화하는 걸 보면 사업체 운영이 걱정될 정도다. 또 종목회장단협회장으로서 대중화되지 못한 소외된 종목을 위해서도 열심히 활동 해주셔서 매우 감사하다고 마음을 전했다.  

    이 회장은 럭키금성 플라스틱 사업부에 근무한 경험을 살려 건축자재 PVC의 생산·유통회사인 <선진에이스()>를 경영하고 있다. 선진에이스()는 메이저급 건설회사에 PVC 건축자재를 납품하고 있는데 점유율이 무려 20%에 육박하는 탄탄한 회사다.  

    사익보다 공익을 중시하는 이은권 회장이 함께하는 <송파구골프협회><송파구체육회 종목별 회장단협의회>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 송파구체육인들에게 더 기쁜 소식을 안겨주기를 기대하며 인터뷰를 마친다.

     

     

     

     

     

    <토요저널 김진숙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