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명화 의원, 천호공원‘어린이놀이터’추진

기사입력 2019.06.10 09: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어린이놀이터 도입 학술용역 진행, 타 지역 우수사례 벤치마킹

     

    명함판 사진_50x79mm.jpg송명화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강동3선거구)은 심재권 국회의원과 함께 천호동 주민들의 소중한 쉼터인 천호공원에 어린이놀이터를 조성하기 위하여 학술용역을 진행 중에 있으며, 타 지역 우수사례를 벤치마킹 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천호공원을 비롯한 서울시 근린공원들 중 많은 공원들이 공원면적이 협소하고 다른 시설들이 이미 들어가 있어 어린이 놀이시설 설치가 여의치 않아 영유아와 어린이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놀이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천호공원은 주택가 밀집 지역에 위치하고 있고 인근에 어린이집들도 많이 있으나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이 전무하여 주민들의 지속적인 민원이 있는 지역으로 어린이 놀이시설 조성이 숙원이어 왔다.

     

    이에 송명화 의원은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에아동의 놀이 기회 확산을 위한 근린공원 개선방안학술용역을 제안, 현재 용역이 진행 중에 있으며, 주요 과업 내용으로는 어린이 놀 권리 증진을 위한 근린공원 개선 방안 서울시 관내 주요 근린공원 현장조사 및 놀이 환경 분석 국내 및 주요 해외국가의 근린공원 개선 경향 등으로 이를 분석하여 천호공원을 비롯한 서울시 근린공원의 놀이 환경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송 의원은 서울시 타 자치구에 설치되어있는 어린이놀이터 우수사례 들도 살펴보며 천호공원의 면적과 기존 시설들을 감안하여 천호공원에 맞는 창의적인 어린이 놀이시설을 만들겠다는 복안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