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한국체육산업개발 생활체육 활성화 MOU 체결

기사입력 2019.06.11 13: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스포츠 인프라 구축 통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앞장서

     

    업무협약2.JPG

     

    강동구(구청장 이정훈)와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최윤희)는 지난 10일 구청장 집무실에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체육시설 활용 및 공동 사업 추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주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로 합의했다.

     

    1990년 설립된 한국체육산업개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 올림픽시설물 유지관리와 올림픽스포츠센터 운영 등 시민을 위한 복합 문화레저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합의사항으로는 양 기관의 체육시설 및 각종 편의시설 공유 사회공헌활동 가치실현을 위한 공동사업 전개 시설관리 및 우수사례 정보 공유 등 상호 협력을 통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앞장선다는 내용이다.

     

    체육시설 운영에 관한 한국체육산업개발()의 오랜 노하우를 벤치마킹하여 향후 강동구가 추진하고 있는 체육시설 건립과 관련한 컨설팅 및 체육 프로그램 우수사례 정보도 공유할 계획이다.

    업무협약을 통한 첫 공동사업으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구가 매년 6~8월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대상 레저카누교실에 한국체육산업개발()가 함께 참여하여 상호 협력증진에 기여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현재 강동구는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기존 체육시설에 대한 리모델링과 개보수를 진행 중이며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체육시설 확충을 추진하고 있다.”이번 한국체육산업개발()와의 업무협약이 주민의 건강증진 및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의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