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강동구의회 홈페이지 새단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의회 홈페이지 새단장”

10월 7일부터 서비스 전면 시작

 

홈페이지.jpg

 강동구의회(임인택 의장)는 구민 누구나 차별 없이 강동구의회 홈페이지에 접근 할 수 있도록 최신 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반응형 웹으로 전면 개편해 107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PC와 모바일로 이원화된 메뉴와 콘텐츠를 하나로 통합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휴대기기에서도 PC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용자가 사용하는 기기에 맞춰 최적화된 화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응형 웹을 구축해 사용자의 가독성과 접근성을 높이는 것에 초점을 뒀다.

 

 또한 최신 웹 기술을 반영해 개편한 만큼 반응형 레이아웃에 맞게 디자인을 개선하고 의원소개, 의회소식, 의정활동 갤러리 등을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콘텐츠를 배치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했다. 또한 회의록 검색 기능을 강화하여 정보제공의 효율성 및 신뢰성을 도모하였고 강동구의회 SNS링크를 의회 홈페이지 어디서든 확인 가능한 상단에 배치하여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구민들이 SNS를 통해서도 의정활동 정보 획득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무엇보다 기존의 본회의 생방송 화면이 작아 구민들이 강동구의회 의정활동을 지켜보는 데 불편을 겪었는데 보다 선명한 화질과 보기에 편한 크기의 동영상을 구현해 정보 접근성을 높여 구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을 구현하고자 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구민들 입장에서는 정보 획득 편의성이 강화되고 강동구의회 의원들은 효율적인 의정활동 홍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모두 기대감이 높다. 강동구의회는 향후 홈페이지 방문자의 이용만족도 조사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사용자의 이용편의성을 더욱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인택 의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우리 강동구의회가 구민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서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홈페이지 콘텐츠 품질 향상과 이용자의 편의성 제고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동구의회 개편 홈페이지(http://council.gangdong.go.kr)107일에 오픈 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