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건협 서울강남지부, ‘MEDIcheck 건강요리대회’ 성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건협 서울강남지부, ‘MEDIcheck 건강요리대회’ 성료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원장 임대종, 이하 건협 강남지부)는 지난 67() 삼성동 코엑스 Hall C3-4관 이벤트 존에서 ‘MEDIcheck 건강요리대회결승전을 개최했다.

kahpsgn_53_Medicheck 건강요리대회 성료.jpg

 

건협 강남지부에서 주최하는 이번 건강요리대회는 저칼로리 음식이라는 주제로 건강한 한 끼 또는 식사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등 재료와 종류에 상관없이 지원자를 받았다. 총 상금 430만원으로 100여팀이 지원했으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10팀이 20분 동안 현장에서 요리를 완성 시키고 심사위원 시식을 통해 우승 요리를 선발했다.

 

결승전 심사위원으로는 건협 강남지부 신옥희 본부장, 김주연 교수, 김소봉 쉐프 등 6명이 맡았다. 요리명 유부를 이용한 3가지 밥이 대상을 수상 했으며, ‘단호한 귀리’(단호박 귀리 크레이프), ‘첫인사’(닭 안심과 고구마 요리) 등 다양하고 재밌게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는 요리들이 완성됐다. 그리고 결승 10팀의 레시피는 매경헬스 naver 포스터를 통해 하루에 한 가지씩 소개될 예정이다.

 

건협 강남지부는 건강검진과 건강증진에 특화된 의료기관으로서 연령별, 질환별 특화검진,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매월 정기 건강강좌 개최를 통해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으로 질병예방과 건강생활실천을 지속적으로 유도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