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배움으로 내 인생을 찾습니다!”…「인생학교」운영

기사입력 2019.07.08 10: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파구, ‘인생 2막, 나답게! 행복하게!’를 주제로 배움 기회 제공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중·노년층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인생학교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인생 2, 나답게! 행복하게!’를 주제로 722일부터 826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마천동(마천로3512) 평생학습원에서 진행된다.

     

     행복·긍정·관계·가족·미래·인생을 키워드로 오충걸 감성변화관리연구소장의 강의와 미니워크숍을 통해 자신의 내면과 가치관을 돌이켜보게 된다. 참여자들과 서로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강의는 노후·재무설계와 같은 익숙한 내용에서 벗어나 행복한 인생 2막을 위한 성찰과 자각, 변화의 동기를 체감할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는 점에서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매주 월요일 총 6회의 강의는 시작에 앞서 715() 원데이 클래스 특강을 맛보기로 교육과정을 소개한다.

     

     수강료는 30,000원이며,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개강일 전까지 송파구 평생학습원 전화(02-2147-2454) 또는 홈페이지(http://lll.songpa.go.kr)에서 문의 및 신청가능하다.

     한편 송파구는 이번 강의 장소인 송파구 평생학습원을 지난해 12월 마천동에 새로이 개원하였다. 구가 직접 운영함으로써 주민·학습공동체·평생교육기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평생학습도시조성에 힘쓴다는 것이다.

     

     금미경 송파구 교육협력과장은 주민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을 위해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겠다, “인생학교를 통해 중·장년층 주민들이 삶을 주도적으로 변화시켜 노후를 나답게 행복하게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