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파구, ‘AI/VR 면접체험관’으로 취업성공률 UP

기사입력 2019.11.26 22: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AI면접·VR면접 체험하며 실전감각 키우도록

     

    빅데이터 기반 AI자기소개서 분석까지최신 채용트렌드 반영

     

    송파구는 122일부터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와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에서 ‘AI/VR 면접체험관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인공지능(AI) 면접을 통해 인재를 채용하는 대기업, 공기업, 금융권이 점점 늘고 있다. 하지만 아직 AI면접이 생소한 구직자들은 출제유형과 응시방법 등 정보가 부족해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송파구는 일자리를 찾는 주민들이 최신 채용트렌드를 접하고 취업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AI/VR 면접체험관을 마련했다. 체험관은 오는 122, 구의 대표적 일자리 플랫폼인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에 문을 연다.

     

    체험관에는 구직자들이 인공지능 컴퓨터로 AI면접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응시자들은 170여 곳의 기업이 실제 채용에 사용하는 프로그램(inAIR)으로 가상면접을 체험하며 실전에 대비할 수 있다. 2시간 동안 인·적성, 상황파악 대처능력 등을 확인하고, 결과에 대한 심층상담도 가능하다.

     

    아울러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면접도 체험할 수 있다. VR기기를 착용하면 가상의 면접관이 등장해 실제 기업의 직무별 기출문제를 질문한다. 응시자가 답변하면 대답속도, 시선처리, 목소리 톤 등 객관적인 사항을 분석해준다. 면접 내용을 녹음파일로 제공해 자가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가상현실을 체험하며 흥미도 높이고, 면접에 대한 두려움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이번 체험관에서는 AI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우수 자기소개서를 통해 집약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별 자기소개서를 분석해준다. 직무 역량을 파악해주는 것은 물론 자기소개서 수정방향도 제시한다.

     

    체험관의 각 서비스는 일자리를 찾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체험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02-2147-4926)와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02-2054-8260)에 신청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4차 산업 시대 흐름에 발맞추어 채용 트렌드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일자리를 찾는 주민들이 최신 정보를 빠르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송파구는 일자리 창출을 민선7기 최우선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구는 일자리 컨트롤타워인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등 각종 플랫폼을 운영하며 일자리박람회, 1:1취업상담, MBTI 성격유형검사, 직업선호도 검사 등 각종 프로그램으로 구민의 취·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