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파파인타운 8단지 마을문고 봉사단, 홀몸어르신에 담요 전달

기사입력 2019.12.25 10: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파파인타운 8단지 마을문고 봉사단, 홀몸어르신에 담요 전달

     - 단지 내 홀몸어르신 50명에 담요, 홍삼 등 전달

    - 복지플래너, 복지통장 등 민·관 협력해 어르신 건강·안부 살펴

     

    장지동 홀몸어르신 담요 전달.jpg

     

    송파구(구청장 박성수)23일부터 이틀간 장지동주민센터와 송파파인타운8단지 마을문고 봉사단 파인모임이 함께 사랑애() 온기나눔, 홀몸어르신 담요 전달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인모임은 송파파인타운8단지 마을문고 주민 봉사자들이 주축으로 된 봉사단이다. 평소 주민의 도서 기증으로 문고를 운영하고, 주민 재능기부를 통해 뜨개질 배우기 천연 비누 만들기 오카리나 배우기 과학실험 교실 구연동화 교실 등을 운영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에는 관내 홀몸 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다. 겨울이면 특히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단지 내 홀몸 어르신 50명을 방문해 담요와 홍삼진액 등을 전달한다. 전달물품은 송파파인타운8·9단지의 주민 봉사자들이 벼룩시장, 먹거리장터 등을 열어 마련한 수익금으로 준비됐다.

     

    아울러, 장지동주민센터의 복지플래너, 복지통장, 행복울타리 위원도 자리를 함께해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 건강을 살핀다. 한파대처 요령도 전달하고, 말벗이 되어 드리며 연말연시 따뜻한 정을 나눌 계획이다.

     

    한편, 앞선 19일에도 송파파인타운9단지 마을문화봉사단도 단지 내 홀몸어르신 29명에게 담요를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박근 송파구 장지동장은 주민 봉사단이 직접 이웃을 살피며 따뜻한 마을 문화를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모두가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