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 서울시 최초! “보육교사 안식휴가제” 시행

기사입력 2020.02.24 13: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동구, 서울시 최초! “보육교사 안식휴가제시행

    강동구, 어린이집에 대체교사 지원해 5일간 안식휴가 보장

     

    강동구가 서울시 최초로 어린이집 보육교사에게 5일간의 안식휴가를 보장하는 보육교사 안식휴가제를 시행한다.

     

    현재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은 재원 아동을 돌보는 것뿐만 아니라 학부모 상담, 서류 작성 등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고 있으나, 어린이집 방학이 따로 있지 않고 업무를 대신할 대체교사가 없어 마음 편히 쉴 수 없는 상황이었다.

     

    이에 구는 11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안식휴가를 다녀오는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업무 공백을 대신할 대체교사를 지원하여 5일간의 안식휴가를 보장한다.

     

    강동구 보육교사 안식휴가제는 현 어린이집에서 5년 이상 재직한 담임교사가 대상이며, 관내 보육교사 2,680여명 중 204명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보육공백에 대한 걱정으로 자유롭게 휴가를 사용하지 못한 보육교사들이 안식휴가제를 통해 자기계발 혹은 육체적정서적으로 재충전의 기회가 되어어린이집 영유아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안식휴가제가 고단한 업무에 시달리는 보육교사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강동구 어린이집 보육교사 안식휴가는 강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070-4923-9073)로 신청 또는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