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함께 힘을 모아 신종 코로나19에 대처하자

기사입력 2020.02.25 18: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정명숙 의원(재정복지위원회)  

     

    안녕하십니까?

    20200225 제273회 임시회 5분자유발언_정명숙 의원.JPG

     

    재정복지위원회 소속 정명숙 의원입니다.

    눈이 녹아서 비가 된다.’는 말로 24절기 가운데 두 번째 절기인 우수가 지나고, 겨울잠을 자던 동물들이 깨어나 꿈틀거린다는 경칩을 며칠 앞두고 날씨가 많이 포근한 가운데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2020년 경자년을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의원님들과 여러분들을 대하니 매우 반갑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이번 273회 임시회 활동을 해야 하나 전 세계적으로 안전을 담보할 수 없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마음이 매우 무겁습니다.

    그리하여, ‘함께 힘을 모아 신종 코로나19에 대처하자라는 제목으로 5분자유발언을 통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2003년에 발생한 사스와 2015년에 발생한 메르스로 인하여 전 세계적으로 귀중한 생명을 잃은 것을 잘 기억하고 계실 것 입니다.

    그때마다 질병관리본부와 재난대책안전본부 및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감염증 예방행동수칙으로 통상

     

    첫째, 마스크 착용

    둘째,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

    셋째, 기침예절 등에 대한 행동수칙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종 코로나19에 대한 방지대책은 전에 발생한 사스와 메르스 때보다는 확산 방지대책과 예방에 대한 조치들이 신속히 이루어지고 있지만 미흡한 부분이 많이 있다고 생각하며 좀더 신속하고 정확한 대책과 발표가 이루어진다면 구민들이 불안에서 벗어날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감염증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크다고 본다면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한 것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예방수칙에 나와 있는 마스크 착용은 마스크가 부족하여 착용을 못하고, 손 씻은 후에는 손을 말릴 수 있는 장치들이 구비되지 않아 종종 난감함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송파구 산하기관만이라도 손을 씻은 후 건조할 수 있는 장치를 구비해야 하고 더 나아가서는 건물 화장실에 건조 장치를 의무적으로 설치하여야 하는 법령 등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2011일 시행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약칭 : 감염병예방법

    1(목적) 이 법은 국민 건강에 위해(危害)가 되는 감염병의 발생과 유행을 방지하고, 그 예방 및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국민 건강의 증진 및 유지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라고 되어있고

    7(감염병 예방 및 관리 계획의 수립 등)

    3항 특별시장광역시장도지사특별자치도지사 와 시장군수구청장은 기본계획에 따라 시행계획을 수립시행하여야 한다.라고 명시되어 있는데 우리구에서는 이에 대한 계획수립이 어느 정도 진행되고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송파구청 홈페이지를 보면 서울을 이끄는 송파. 송파의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라는 홍보문구와 안전한 송파, 일자리 송파, 재밌는 송파, 꿈꾸는 송파, 배우는 송파 5개 분야의 공약에 대한 실적률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구청장께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지원대책반을 구성하고 지방재정 천억 원을 신속집행 추진한다고 12일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송파구의회와 송파구청에서는 긴밀한 상호협조로 감염병 예방 및 안전이 우선시되는 정책들이 수립되어야 할 것입니다.

     

    송파만 가면 머물고 싶은 정책이 있어 가고싶은 송파, 살고싶은 송파가 되어야만 서울을 이끄는 송파가 될 것이라 확신하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송파가 되도록 신바람 나는 정책과 계획수립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전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는 추세입니다. 송파구에서도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하여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모두가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코로나19에 슬기롭게 대처하시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5분자유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