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파구, 2378개 승강기에 항균필름 부착

기사입력 2020.03.17 09: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항바이러스 효과 탁월한 구리성분 필름

     

    관내 모든 공동주택 185개 단지에 지원

     

    항균필름_1.jpg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관내 모든 공동주택 승강기에 항균필름을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공동주택 승강기는 주민 간 교차 접촉이 빈번하여 감염병 발생 우려가 높은 시설로 꼽힌다. 구는 각 공동주택별로 미화원 등을 투입해 부문소독 및 세척 등을 실시하였으나 지속적인 유지관리에 한계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 구는 지난 12~13일 관내 모든 공동주택 단지에 항균필름을 지원, 전체 185개단지 1,392개동 2,378개 승강기에 부착하도록 하였다.

     

    필름은 구리성분이 함유된 승강기 버튼전용으로 항균 및 항바이러스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허출원(10-1997000) FITI시험연구소(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의 테스트를 거친 제품이다. 특히, 구는 항균필름이 승강기 버튼에 손쉽게 붙일 수 있으며 내구성이 좋아 지속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지원 잠실3동 레이크팰리스아파트 관리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입주민들의 다양한 방역활동 요구가 있었지만 여건상 어려움이 많았다. 구에서 지원하는 항균필름을 부착하여 입주민들 불안감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구에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많아 구민들이 승강기 사용에 대한 우려가 컸다.”면서 앞으로도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하여 선제적인 방역활동에 힘써 구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