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의회 이승일 행정복지부위원장, 2020년 대한민국 지방의회 춘계 특별세미나 참석

기사입력 2020.06.01 14: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행정사무감사 및 결산검사 승인 등 제1차 정례회 대비

     

    0529_강동구의회 이승일 행정복지부위원장, 2020년 대한민국 지방의회 춘계 특별세미나 참석.jpg

     

     강동구의회 이승일 행정복지부위원장(둔촌 1·2)이 지난 527일부터 29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제주시 오리엔탈 호텔에서 열린 ‘2020년 대한민국 지방의회 춘계 특별세미나에 참석했다.

     

     이번 특별세미나는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 연구소에서 주관한 것으로 6월에 개회하는 제1차 정례회의 행정사무감사 및 결산검사 승인 등 의회의 중요한 일정들을 앞두고, 이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의원들의 의정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이승일 부위원장 또한, 이번 특별세미나 참석을 통해 오는 63일 개회하는 강동구의회 제273회 정례회를 사전에 철저히 대비하고자 하였다. 이 부위원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지방의회 결산심사 전략, 자치입법 및 정책개발, 행정사무감사조사의 핵심 착안사항, 예산결산의 문제점 파악 등 의정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강의를 듣고 전국 사례 등을 살펴보며 의원으로서 핵심 의정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했다.

     

     이승일 부위원장은 세미나에서 진행된 강의를 통해 행정사무감사 및 결산검사 승인 등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 진행 될 안건들은 물론, 이 외에 의회에서 다뤄지는 다양한 사안들에 대해 상세히 배우고 세부적인 지식들을 얻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배우고 노력하는 자세를 유지함으로써, 우리 강동구와 강동구의회가 한 걸음 더 발전하는데 보탬이 되는 의정 활동을 펼쳐 보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