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 '어린이집 정기 안전점검 및 급식·위생점검' 실시

기사입력 2022.09.20 13: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보건소·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경찰서 협업을 통한 점검의 전문성 강화

    - 강동구, 관내 전체 어린이집 총 239개소 점검으로 어린이들의 안전 확보

    강동구청사 전경(사진).jpg

     

     

    강동구(구청장 이수희)5월부터 8월까지 관내 어린이집의 하절기 정기 안전과 급식·위생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전·방역과 관련하여 시설안전 화재예방 미세먼지 관리 통학차량 안전 등의 점검으로 하절기 풍수해 등의 자연재해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방역이행관리 점검을 추가 실시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고자 했다.

     

    급식·위생은 개인위생 설비 식재료 식단표 급식운영 전반에 관한 중점적인 점검으로 하절기 식중독 등 감염병에 취약할 수 있는 영유아의 안전을 확보하였다.

     

    이번 정기 안전점검은 체크리스트에 의한 어린이집의 자체점검 후 21조로 편성된 점검반이 현장점검을 했고, 급식·위생점검은 보건소·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와 합동으로 실시했다.

     

    구는 관내 어린이집 전체 총 239개소(국공립 86개소 민간 65개소 가정 80개소 직장 외 8개소)에 대해 점검했으며, 점검은 전문성을 강화하고 기존 50인 이상의 시설에서 50인 미만 시설까지 확대하여 안전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자 했다.

    또한 수요자 중심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보육전문가와 학부모로 구성된 부모모니터링단이 관내 총 122개 어린이집의 현장을 방문하여 안전 및 위생관리 안내 등의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구는 경찰서와 합동으로 진행하는 어린이통학버스 집중점검(10) 어린이집 놀이시설 현장점검(11~12) 동절기 안전점검 정기 지도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며, 매주 보육교직원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교육지원사업(소아심폐소생술을 포함한 응급처치 등 교육) 실시하는 등 관계부처와 협업을 통하여 전문성을 강화한 점검 및 교육으로 보육품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서점옥 보육지원과장은 전문성을 함양한 적극적인 합동점검으로 보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안전사각지대 없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