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송파생활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2.10.06 22: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2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송파생활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JPG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송파생활연구회’(회장 김성호)106() 송파구의회 5층 회의실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송파구 만들기에 관한 정책 연구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열린 보고회는 협성대학교 산합협력단 대표 연구원이 참석하여 과업의 개요와 주요 내용에 대해 발표한 후, 소속 의원들의 질의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착수 보고회에서는 연구 용역 추진 배경으로서 전국적 합계 출산율 저하 및 총 출생아 수 감소 지속화 출산율에 미치는 영향 요인과 지자체 특성에 따른 정책적 방향 우리나라 공적돌봄지원체계의 특성 아이 키우기 좋은 송파구 만들기를 위한 송파구의 투자 정도와 진단 및 조건을 살펴보고, 앞으로 송파구(27개 행정동) 영유아 양육·보육 실태 및 환경 분석 서울시 및 자치구, 타 지자체 양육·보육 정책 사례 분석을 통한 정책적 시사점 도출 정책 세미나 아이 키우기 좋은 송파구조성을 위한 정책 방향 수립 및 세부 정책 과제 도출을 내용으로 연구가 진행될 예정임을 확인했다.

     

    김성호 회장은 인접한 강동구와 달리 송파구의 경우 출산율이 서울시 합계 출산율을 밑돌고 있다.”라며, “이번 연구 용역을 통해 송파구의 양육·보육 실태를 면밀히 조사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송파구를 만들기 위해 송파구의 특성에 맞는 양육·보육 정책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파생활연구회는 송파구 특성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보육·양육 정책 방안 마련을 목적으로 김성호(회장), 장원만·김영심(부회장), 김광철, 김순애, 이하식, 이혜숙, 손병화, 장종례, 이강무, 김행주, 최상진, 곽노상, 전정 의원 등 총 14명이 활동하고 있는 의원 연구단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