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파문화원 정병구 원장, 올해를 빛낸 인물로 선정!

기사입력 2022.11.18 00: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파문화원 정병구 원장 올해를 빛낸 인물로 선정!2.JPG

     

    지난달 31일 오후 3시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22년 올해를 빛낸 인물&브랜드 대상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시상식은 연합매일신문, 대한민국 인물&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뉴스파일, 한국인물사연구원, 교통교육복지연구원 등이 주관했다.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선정은 기자단과 전문 교수진, 대한민국 인물&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 한국소비자권리증진연대포럼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의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이번 대상 부문은 사회공헌 / 친환경 전문인력 / 문화예술 / 정치 / 환경 / 학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정하였고, 정병구 원장은 사회공헌-지역문화 진흥부문에서 올해를 빛낸 인물로 선정되었다.

     

    정병구 원장은 송파문화원장으로 지역문화 창달 및 계승·발전에 힘썼고, 송파구상공회장학회 활동을 통해 지역 내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송파구 가락본동 주민자치위원장으로 소외계층과 미혼모가정 및 장애인단체 등에 재능기부를 하였고, ()국제연꽃마을에서 베트남 파콤지역에 한국학교(유아원, 유치원, 요양원)를 설립하여 한글교육과 불우이웃돕기에 지원하였으며, 평화의소녀상 건립위원, 굿윌스토어 장애인기업과 MOU체결 등 국내·외적으로 오랫동안 사회에 공헌한 공적을 인정받아 올해를 빛낸 인물로 선정되었다.

     

    오랫동안 지역 내·외에서 봉사활동을 이어온 정병구 원장은 앞으로도 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끊임없이 찾아가 그들에게 필요한 도움이 무엇인지 살펴,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