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도시관리공단, 「고덕어울림수영장」소외계층 어르신 무료 아쿠아로빅 운영

기사입력 2023.02.03 22: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동구도시관리공단 ESG 경영 실천

    「고덕어울림수영장」소외계층 어르신 무료 아쿠아로빅 운영.jpg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오미혜)은 경제적 약자 어르신을 위한 무료 수중운동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공단은 ESG경영(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개선)의 일환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강동구에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 아쿠아로빅운동프로그램을 개설·운영 중에 있다.

     

    프로그램 참가대상은 지역 주민센터를 통해 추천 받은 총 18명으로 20232월부터 20241월까지 1년 과정으로 진행되며, 2회의 스포츠 활동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아쿠아로빅이란 수중에서 즐기는 에어로빅이라는 뜻으로, 스포츠센터에서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운동이다. 근육의 긴장 및 이완, 운동의 즐거움, 체력향상 및 건강유지를 위한 레크리에이션적 요소가 가미되어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다.
    특히 물의 부력과 수압이 편안한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하며, 얼굴을 물에 넣지 않아 코와 입으로 자유롭게 호흡하면서 운동이 가능하다. 수중에서는 지상에서 보다 중력이 감소되어 운동에서 오는 관절의 충격과 피로감, 통증이 거의 없어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운동이다.

     

    도시관리공단 관계자는 해당 프로그램이 실질적 지원을 필요로 하는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문화향유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