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의회 정미옥 의원, 「서울특별시 강동구 웰다잉(Well-Dying)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안」 제정

기사입력 2023.06.27 19: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동구의회 정미옥 의원, 「서울특별시 강동구 웰다잉(Well-Dying)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안」 제정.jpg

     

    서울시 강동구의회 정미옥 의원(성내1·2·3, 둔촌1·2)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동구 웰다잉(Well-Dying)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안21일 열린 제302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의결되었다.

    조례는 죽음이 두려움의 대상이 아닌 삶을 완성시키는 마무리로 인식되어감에 따라, 웰다잉(Well-Dying) 문화조성에 대한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삶의 마지막 순간까지 인간으로서의 존엄을 보호하고자 발의되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에는 조례의 목적과 용어 정의 구청장의 책무 웰다잉 문화조성 사업에 관한 사항 교육 및 홍보에 관한 사항 협력체계 구축에 관한 사항이 포함되어있다.

    조례에서는 웰다잉(Well-Dying) 문화조성이란 죽음을 스스로 미리 준비하여 살아온 날을 아름답게 정리하는 문화를 만드는 것으로 정의하며, 웰다잉에 대한 인식개선과 문화조성 및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 웰다잉 문화조성을 위해 주민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및 홍보활동을 실시하도록 했다.

    정미옥 의원은 이번 조례를 통해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유지하면서 건강했을 때 삶의 마지막을 스스로 미리 준비하는 웰다잉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제정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