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클래식 꿈나무들의 무대’ 강동구, 제5회 강동청소년교향악 축제 참가단체 모집

기사입력 2023.07.20 10: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8월 31일~9월 2일 강동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리는 클래식 꿈나무들의 오케스트라 공연

    - 청소년 교향악단 및 학교 소속 교향악단… 오는 7월 24일까지 참가신청 받아 12팀 선발

    ‘클래식 꿈나무들의 무대’ 강동구, 제5회 강동청소년교향악 축제 참가단체 모집.JPG

     

    클래식 꿈나무들의 수준 높은 공연이 펼쳐지는 강동청소년교향악 축제가 다음 달 831일부터 92일까지 사흘간,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가 이곳에서 마음껏 기량을 펼칠 5회 강동청소년교향악 축제참가 단체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강동청소년교향악 축제는 클래식 연주자를 꿈꾸는 관내 청소년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연주 실력을 펼치며 무대경험을 쌓을 수 있는 클래식음악 교류의 장으로 강동구가 클래식 음악에 재능 있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문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행사다.

     

    강동구 소재 청소년 교향악단 및 학교 소속 교향악단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받으며, 724일 오후 6시까지 강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내용을 참고해 공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 내부 심사를 거쳐 총 12개 팀이 최종 선발되면 강동청소년교향악 축제 무대에 올라 각 팀당 30분씩 공연을 하게 된다.

     

    신수정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축제 경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견고히 하고 미래의 클래식을 이끌어가는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앞으로도 청소년 음악인재 육성에 힘써 문화도시 강동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강동구청 문화예술과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