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의회, 제305회 정례회 구정질문 실시

기사입력 2023.12.04 13: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구정 주요현안 진단 및 해결책 모색 -


    강동구의회, 제305회 정례회 구정질문 실시2.jpg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가 지난 29일 열린 제305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구정 주요현안에 대하여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이번 구정질문에서는 일괄질문에 나선 김기상·양평호 의원, 일문일답에 나선 한진수·원창희·이희동·심우열 의원 등 총 6명의 의원이 구정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질문하고 이에 대한 개선책을 제시하였다.

     

    먼저 김기상 의원은 기후변화에 따른 대처방안 강동구청 주변 성내지구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성내동 재정비 성내동 및 둔촌동 랜드마크 계획에 대해 질문했다.

    양평호 의원은 강동구민회관 복합문화체육시설 건립 강동구 소상공인 발전 방향 강동구 청소년 마약류 예방 정책 GTX-D 강동구 경유 추진계획 강동역 역명 개정 강동구 천호동의 극심한 주차난 강동구 지역건설산업 지원 조례 이행 여부에 대하여 답변을 요청했다. 이어서 한진수·원창희·이희동·심우열 의원이 구청장과의 일문일답에 나섰다. 한진수 의원은 강동 그랜드 디자인 도시발전 기본계획 강동구 암사동 한옥마을 암사 초록길에 대하여 질의응답을 진행했으며,

     

    강동구의회, 제305회 정례회 구정질문 실시.png

     

    원창희 의원은 치수과 소관 업무 전반(스카이워크, 특허출원 등) 고덕강일 1지구 통학로 확보 방안 그 외 구정 전반에 대하여 질문하고 답변을 들었다.

    이희동 의원은 강동구 공공급식센터 폐지 집행부의 정치적 중립에 관하여 질문·답변을 이어갔으며,

    마지막으로 심우열 의원은 강동선사문화축제 음식물폐기물 재활용 운영과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 업체 선정에 대하여 일문일답을 진행했다.

     

    한편 강동구의회는 다음 달 5일부터 7일까지 2024년도 예산안 및 2023년도 추경 예산안에 대한 상임위원회별 예비 심사, 12일부터 18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최종 심사 후 1219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305회 정례회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