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울시의회 김혜지 의원, 고덕119안전센터 앞 대각선횡단보도 드디어 완성

기사입력 2024.01.03 21: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보행 효율성과 안전 향상을 위한 대각선횡단보도 신설

    -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에서 고덕역 이용시민 편의성 좋아져


    김혜지 의원, 고덕119안전센터 앞 대각선횡단보도 드디어 완성.jpg

     

    김혜지 서울시의원(국민의힘·강동1)은 고덕119안전센터 앞 사거리에 대각선 횡단보도가 신설됐다고 밝혔다.

     

    기존 고덕119안전센터 앞 사거리는 동신호 신호체계로 보행자들의 대기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대각선 무단횡단하는 주민들이 생길 수밖에 없음을 직접 느껴 김 의원은 작년 초 교통운영과에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를 건의하였고

     

    작년 3월 고덕119안전센터 앞 사거리에 대각선 횡단보도를 신·이설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안건이 서울시 경찰청의 2023년 제1차 교통안전심의를 통과한 이후 9개월 만에 완공되었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대각선횡단보도 신설에 따른 지장물 및 보도정비로 보도채움 및 턱낮춤, 가로등, 가로수, 옐로카펫, 보행자방호울타리 등의 설치로 대각선횡단보도 이용하는 시민들이 더 안전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고덕 119안전센터 앞 사거리는 인근에 서울묘곡초등학교, 배재중·고등학교가 있어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대책 마련에 대한 학부모들의 요구가 높고 고덕역으로 출·퇴근하는 주민들이 많이 지나는 곳이다.

     

    이번 대각선횡단보도 설치로 보행자가 차량과 교차하는 횟수를 줄여 사고의 위험을 낮출 수 있고 보행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바로 횡단할 수 있어 보행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보행자가 횡단하는 동안 차량이 정지하기 때문에 차량의 끼어들기와 교통체증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김혜지 의원은 고덕 119안전센터 앞 사거리는 학생들은 물론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곳으로 이번 대각선횡단보도 설치로 보행 효율성과 안전이 향상되었다라고 말하고

     

    특히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 아파트에서 고덕역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편의성이 상당히 좋아져 주민들께서 매우 좋아한다라며 작은 변화로 시민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사업들을 찾아내 더 안전한 살기 좋은 강동구를 만들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