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울시의회 장태용 의원, 강동(을) 신년인사회 및 천호권역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기사입력 2024.01.10 23: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강동구 지역발전 위한 예산확보·지역현안 해결 내용 주민 보고

    - “이재영 국민의힘 강동을 당협위원장과 함께 살기좋은 도시 강동구 위해 발로 뛸 것”


    장태용 의원, 강동(을) 신년인사회 및 천호권역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2.jpg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장태용 의원(국민의힘, 강동4)9() 강동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강동구민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인사회 및 지난 1년 반 동안의 의정성과를 보고하는 천호권역 의정보고회를 성료했다.

     

    강유진 강동구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의정보고회는 이재영 강동을 당협위원장과 이현재 하남시장의 현장 축사 및 오세훈 서울시장·전주혜 강동갑 당협위원장의 영상축사에 이어 장태용 서울시의원·조동탁 강동구의회 의장·제갑섭 강동구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의정활동 보고 순으로 이어졌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 장태용 의원은 24년도 서울시 예산 중 강동구 지역투자예산 1,887억 가량이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주요 사업은 암사역사공원 40억 가량 광나루한강공원 수영장 재조성 312구민체육센터 건립 17억원 가량 성내유수지 파크골프장 조성 57천 가량 천호공원 바닥분수 및 어린이놀이터 조성 등 7천호자전거거리 로컬브랜드 상권 생태계 조성 56강동 청년취업사관학교 18억원 가량 등 이다.

     

    지난 1년 반 동안 천호 지역의 사회복지, 환경보전, 도시 안전, 도로·주택도시 분야 등에 서울시 지역투자 예산 293억 가량을 확보했으며, 강동초·천일초 2개 초등학교와 천호중 외 4개 중·고등학교의 교육환경개선비용으로 서울시 교육청 예산 98억을 확보하는 등 천호 지역의 발전을 위해 총 391억을 확보했다.

     

    또한 장 의원은 고령운전자 면허반납 시 3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도록 하는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서울시정 개선을 위한 7개 조례를 대표발의하고, 101건의 의안을 공동발의했다.

     

    장태용 의원, 강동(을) 신년인사회 및 천호권역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jpg

     

    장 의원은 ‘2024 시민의정감시단 행정사무감사 우수 성취 시의원 상’, ‘13회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주관 우수의정대상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의회의정공헌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의정보고회를 마무리하며 장 의원은 눈 내리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의정보고회에 함께 해주신 주민분들 모두에게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 “남은 임기 동안 국민의힘 강동을 이재영 당협위원장과 함께 강동 지역의 발전과 GTX-D 천호권역 경유 및 재개발·재건축 등 지역 현안을 위해 발로 뛰는 시의원이 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