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 관내 14개 어린이집 유아 대상 스포츠단 운영

기사입력 2024.03.21 13: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사업 일환, 유아 421명 대상 수영‧풋살 등 프로그램 운영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 , 관내 14개 어린이집 유아 대상 스포츠단 운영.jpg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오미혜)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는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2024년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31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2024년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은 체육시설과 어린이집을 연계하여 유아들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신체적 · 정신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모사업이다.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유아스포츠단 운영을 위한 서울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사업을 추진한다.

     

    참여기관은 관내 어린이집 14개소 25개반으로 총421명의 유아들이 참여하며, 유아체육, 풋살, 수영 등을 운영한다.

     

    유아스포츠단은 전문 체육시설에서 종목별 강사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안정적인 유아지도 활동 수행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도강사 외 어린이집 인솔교사 1명 이상이 상시 대기한다.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 관계자는 유아스포츠단 참여가 유아기에 필요한 신체 능력 향상과 성인까지 이어지는 평생체육 기반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아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