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해식 의원,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임명!

기사입력 2024.05.08 20: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4년 만에 다시 대변인 맡게 돼, 초심 되새기며 낮은 자세로 국민과 소통할 것”

    이해식 의원,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임명!1.jpg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 강동을, 행정안전위원회)8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에 임명됐다.

     

    20188월 말부터 2020년 총선 직후까지 이해찬대표 체제에서 약 19개월간 대변인을 맡으며 활동한지 4년만에 수석대변인으로 임명된 것이다. 이 의원은 이재명 대표 및 최고위원들과 호흡을 맞추며 당을 대표해 논평과 브리핑을 진행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이 의원은 민생경제, 평화, 민주주의 회복 등 대한민국이 위기에 처한 중요한 시기에 당의 부름을 받아 수석대변인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4년 전 대변인으로 임명됐을 때의 첫 마음을 되새기며, 당의 입장을 국민께 잘 알리고 낮은 자세로 국민과 소통하며 국민의 목소리를 당에 전달하는 소통의 매개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해식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조직사무부총장, 정치혁신위원회 정당혁신분과 분과장, 민주연구원 부위원장, 대변인 등을 역임하고 이태원참사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위원, 한덕수 국무총리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정치개혁 특별위원회 위원 및 서울 기본사회위원회 위원장 등을 맡으며 정책과 조직 면에서 두루 성과를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