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의회 의원들, 제3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열린의회」 참석

기사입력 2019.06.07 13: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동·청소년들의 구정참여 확대 응원

     

    열린의회.jpg

     

     강동구의회 의원들이 지난 1일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열린 3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열린의회에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동구의회 임인택 의장을 비롯해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과 김영민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이승일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진선미 의원, 양평호 의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는 아동·청소년 참여기구 청소년과 학부모 등 120여 명이 참석해 그간 청소년 의회의 활동 보고와 청소년의 정책제안을 듣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강동구 청소년의회는 지난 2016년을 제1대 강동구 청소년의회를 시작으로 아동·청소년들이 권리의 주체로서 직접 의사결정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의제발굴 등 청소년들의 구정 참여활동을 활성화 하고자 직접선거로 선발·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로 세 번째로 개최된 열린의회는 청소년의원들이 직접 선정한청소년이 함께 만들어가는 같이의 가치라는 제목으로 기획·운영되었다.

     

     강동구의회 의원들은강동구 청소년들의 대표로서 우리 구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고,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길 바란다, “강동구의회에서도 청소년의회체험교실을 활성화하여 청소년들이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청소년들의 구정 참여와 정책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