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파구,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까지!…제3회 ‘일구데이’ 개최

기사입력 2019.06.14 11: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파구, 619취업성공 일구데이15개 기업, 200명 구직자 참여

     

    일구데이_이력서 쓰는 구직자들.JPG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19일 오후 3~5시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세 번째 취업성공 일구데이(19-DAY)’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일구데이는 일을 구하는 날이라는 뜻으로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사전 매칭하여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을 진행하는 박람회이다. 송파구는 지난해부터 인근 자치구 및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일구데이를 개최, 올해에만 387명이 현장 면접에 참여해 63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냈다.

     

    이번 일구데이는 강남구,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과 공동 주최하며 15개 기업, 200명 이상의 구직자가 참가할 예정이다. 인사담당자와의 1:1 현장면접은 물론, 구직자들을 위한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무료 사진촬영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참가기업은 송파구청 및 송파일자리센터 홈페이지(http://job.seoul.go.kr/songp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 618일까지 송파일자리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02-2147-3680~4)로 신청하면 된다.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일구데이가 회를 거듭할수록 참가기업과 구직자들이 늘어나는 등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이번 박람회에서는 더 많은 주민이 취업에 성공하여 희망을 찾기를 바라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을 펼쳐 활력 넘치는 경제, 희망 가득한 송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파구는 하반기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준비 중이다. 오는 10월 중 문정비즈밸리에서 40여 개 기업과 2,000여 명이 참여하는 산업전시 및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현재 문정비즈밸리에는 IT융합, 바이오, 녹색산업 등 신성장동력산업 3,000여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