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암사도서관 “뉴스 리터러시 교실” 진행

기사입력 2019.06.28 20: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7월부터 초등생을 위한 뉴스 리터러시 교육 참가자 모집

     


    암사도서관.JPG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이 운영하는 강동구립 암사도서관에서는 7월부터 초등학생을 위한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인 뉴스 리터러시 교실을 새롭게 진행한다.

     

     뉴스 리터러시 교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지원으로 마련된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여 분별력 있는 정보 접근 능력을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6회 수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저학년(1~3학년), 초등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724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는 초등 저학년 수업이, 오후 4시부터는 초등 고학년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방학기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여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암사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72일부터 접수가 시작되며 마감 시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암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문화마당/ 행사신청으로 접속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마감될 경우에는 암사도서관 사무실(02-429-0476)로 연락하여 대기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뉴스 리터러시 교실의 진행으로 한국언론진흥재단 전문강사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관내 초등학생들의 독해력 향상 및 비판적 사고능력 함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