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호도서관 2019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 선정

기사입력 2019.06.28 20: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국내 최초 공동육아 특화 도서관

     


    천호도서관전경사진.jpg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 소속 강동구립천호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9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지원관으로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도서관의 역할에 대한 이용자 기대 변화에 따라 전문지식을 지속적으로 차별화하여 지역별 특성을 반영하고 이용자 요구에 맞는 특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 사업에 선정 된 천호도서관은 문화 거점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 운영 의지를 보였다.

     

     천호도서관은 이용자가 주도적으로 커뮤니티 운영을 할 수 있는 공동육아 멘토링 프로그램, 공동육아 확산과 지속성을 위한 멘토 육성 교육 실시, 지역 내 공동육아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커뮤니티와 협업한 육아 도서 목록집 발간과 북큐레이팅 등 4가지로 구분하여 진행한다.

     

     천호도서관은 공동육아특화도서관으로써 육아로 인해 파생되는 다양한 문제들을 각 개인과 가정의 문제가 아닌 사회문제로 인지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 한다고 도서관 관계자는 전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천호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동육아 커뮤니티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도서관 사무실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2-2045-7962)로 문의 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