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0년 2차 공공조달 상생협력 지원 참여기업 모집

기사입력 2020.05.28 12: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상생협력을 통해 소재·부품을 국산화하고, 중소기업 제품의 품질 제고를 촉진하는 ‘소재·부품과제’ 참여기업 모집

     

      

    기술력은 있으나 제조역량이 부족한 창업기업 혹은 소기업의 공공구매시장 진입을 지원하는 혁신성장과제참여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청(청장 김영신)‘2020년 공공조달 상생협력 지원제도(2)’에 참여할 기업을 717()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0년 공공조달 상생협력 지원제도는 올해 신규 추진 중인 제도로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통하여 중소기업 제품의 공공 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해 중소기업의 혁신역량 강화 및 핵심 소재·부품 기업의 판로를 촉진하는 제도이다.

     

     1차 모집 공고에서는 22개 과제가 신청되어, 최종 10개 과제가 상생협력 지원대상으로 선정됐으며, 이번 2차 모집 공고를 포함하여, 3차에 걸쳐 기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참여기업 모집공고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상생협력을 통해 공공 조달시장 납품 계약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이 주관기업이 되며, 주관기업과 상생협력을 통해 조달시장에 참여하고자 하는 멘토 기업과 소재·부품기업이 협력기업으로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신청 과제는 지원목적 및 상생협력 방식에 따라

     

     기업 간 상생협력을 통해 기술력은 있으나 생산, 공정기술 등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공공 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혁신성장과제

     

     소재·부품기업 또는 대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소재·부품 국산화 및 판로지원과 중소기업제품의 품질 및 혁신성을 높이기 위한 소재·부품과제로 구분해 운영된다.

     

     상생협력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중소기업자간경쟁제품 입찰 참여과정에서 우대받을 수 있도록 물품 계약이행능력 평가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영신 서울중기청장은 공공조달 상생협력 지원제도는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역량 강화 및 소재·부품기업의 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로, 역량 있는 대·중소기업들이 적극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 공모의 신청기간은 519() ~ 717()이며, 공공구매종합정보망 홈페이지(http://www.smpp.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 신청·접수 문의 : 중소기업유통센터 상생협력팀 (042-712-5633~7)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