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두근두근 여름방학, 송파책박물관에서 즐겨요

기사입력 2022.08.03 22: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8월 21일까지 여름방학 책문화 교육 프로그램 3종 운영


    두근두근 여름방학, 송파책박물관에서 즐겨요.JPG

     

    여름방학을 맞아 송파구(구청장 서강석) 송파책박물관에서 이달 21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책문화 교육프로그램 3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아, 초등학생, 청소년, 성인 대상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송파책박물관은 이번 여름방학에도 박물관을 찾는 어린이들과 관람객들이 책문화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송파책박물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를 포함한 방문한 관람객 모두가 책의 기획과 출판, 전시 등 책과 관련한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 가족은 그림책 작가프로그램은 초등학생 1~3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가족의 추억을 그림책에 담을 수 있게 한다. 참가 어린이는 출판 작업 과정을 이해하고, 가족 사진에 담긴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만들며 가족 간의 공감과 소통을 경험하는 특별한 기회를 가질 것이다.

    잡지, 좋아요! 구독! 알림설정!’은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기획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이다. 오는 831일까지 개최되는 송파책박물관 기획특별전 잡지 전성시대 대중, 문화 그리고 기억을 주제로 편집자의 입장에서 나만의 잡지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박물관 취재하기, 잡지 모델 되어보기, 잡지 표지 꾸미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출판 기획을 한층 더 재미있고 깊이 이해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두근두근, 깜짝 퀴즈 수레는 박물관을 찾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교육이다. 박물관 1층 로비에 마련된 퀴즈 수레에서 전시실, 미디어 라이브러리, 보이는 수장고 등 박물관의 다양한 공간과 관련된 퀴즈를 풀며 전시와 박물관에 대해 상세히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각 교육 프로그램 신청 및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송파책박물관 홈페이지(bookmuseum.go.kr) 및 전화(02-2147-2486)로 확인할 수 있다.

     

    이명숙 학예연구팀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이 다양한 독서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면서, “이번 과정을 통해 가족과 함께 각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