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울 암사시장 원산지표시 자율관리 모범

기사입력 2022.09.08 13: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120여 개 원산지표시 대상업소 모범적 관리 -

    서울 암사시장 원산지표시 자율관리 모범.jpg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서울사무소(소장조용준, 이하농관원서울사무소)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9. 1. 암사시장에서 농식품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원산지 자율표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농관원 서울사무소 특별사법경찰관 및 명예감시원을 집중 투입하여 120여 개 업소를 대상으로 소비자 알권리를 위한 올바른 원산지 표시에 대해 집중 홍보하였다.

     

    농관원 서울사무소에서는 2013년 암사시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상인들이 원산지표시를 자율적으로 하도록 하고, 시장 내 원산지표시가 정착할 수 있도록 주기적인 점검 및 홍보 지원 등을 해 나가고 있다.

     

    특히 농관원에서 위촉한 전담책임 명예감시원은 비교적 원산지표시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상인을 대상으로 매월 지도하여 원산지표시에 대한 인식을 전환토록 하는 등 우수시장으로 정착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농관원 서울사무소 조용준 소장은 암사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우리 농축산물을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원산지 표시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소비자들도 농축산물 구입 시 원산지를 확인하고, 원산지 표시가 없거나, 원산지 표시가 의심될 경우 전화(1588-8112) 또는 농관원 누리집(www.naqs.go.kr)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