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오존층 보호의 날’ 맞아 석촌호수 어스체크플로깅 실시

기사입력 2022.09.17 22: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오존층 보호의 날’ 맞아 석촌호수 어스체크플로깅 실시2.png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본부장 김희철, 이하 건협서울강남지부”)

    16오존층 보호의 날을 맞아 석촌호수 공원 일대에서 어스체크플로깅(Earth-Check Plogging)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플로깅에 참여한 건협서울강남지부 임직원들은 석촌호수 산책로에 버려진 일회용커피컵, 담배꽁초 등의 쓰레기를 주웠으며, 보행자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깨진 유리병과 철사 등도 수거하여 쾌적한 산책로 조성에 힘썼다. 또한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플로깅을 실시하여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정화 활동을 홍보하며 시민들의 동참을 권유하고 지역사회 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천하는 행보를 보였다.

     

    건협서울강남지부 김희철 본부장은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찾는 석촌호수공원을 말끔하게 단장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크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곳곳의 환경 개선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건협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플로깅 활동을 실시하여 환경을 지키기 위한 관심과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전국 17개 시도지부에서 메디체크 건강환경 가꾸기 등 다양한 ESG경영 활동과 더불어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건강검진의 확대 등의 보건 의료 봉사를 수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건협서울강남지부는 헌옷과 잡화를 되살림할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 캠페인,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활동으로 일회용컵 줄이기 캠페인, 공기정화식물 식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