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서울주택도시공사 공공주택 주차장 개방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3.04.11 10: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Sh 관리 공공주택 주차장 개방 위한 협력 모색

    - 주차장 개방 시 건물 시설 개선, 주차수익으로 관리비 지원 등

    강동구도시관리공단-서울주택도시공사 공공주택 주차장 개방 업무협약 체결.JPG

     

    지난 45일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오미혜)과 서울주택도시공사 강동주거안심종합센터(센터장 김종권)이 공공주택 주차장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내용은 SH공사가 관리하고 있는 관내 공공주택 주차장 개방을 위한 양 기관 간 상호교류 증진과 업무협력 강화에 관한 사항이다. 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주택 주차장 개방 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점차 심각해지고 있는 주택가 주차난을 개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첫 걸음이 되길 바라며, 서로 뜻을 모아 함께 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만들어질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공공주택 주차장 개방 사업이란, 주거 밀집지역의 공공주택 유휴 주차장을 인근주민에게 유료로 개방해 주차난을 해소하고, 해당 사업을 신청한 주택 단지에 시설개선과 관리비 지원 등 주차수익 공유로 지역상생 실현이 가능한 혁신사업이다.

     

    특히 공공주택 중 다가구 임대주택의 경우, 대부분이 주거 밀집지역에 위치해 있어 유휴 주차공간 개방 시 주차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참여 안내, 대상지 확보와 입주민 동의 등 해결해야할 부분이 남아 있지만, 유관기관의 협력과 주민의 이해로 풀어가겠다는 것이 양 기관의 입장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