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월)

  • 흐림속초13.7℃
  • 비17.2℃
  • 흐림철원15.3℃
  • 흐림동두천14.6℃
  • 흐림파주14.1℃
  • 흐림대관령15.6℃
  • 흐림춘천17.2℃
  • 흐림백령도12.4℃
  • 흐림북강릉20.8℃
  • 구름많음강릉22.4℃
  • 구름많음동해15.6℃
  • 비서울15.2℃
  • 비인천13.4℃
  • 흐림원주18.3℃
  • 비울릉도15.4℃
  • 비수원15.0℃
  • 흐림영월16.7℃
  • 흐림충주17.2℃
  • 흐림서산14.6℃
  • 흐림울진12.0℃
  • 비청주17.2℃
  • 비대전15.9℃
  • 흐림추풍령16.7℃
  • 비안동17.2℃
  • 흐림상주17.6℃
  • 비포항18.1℃
  • 흐림군산15.2℃
  • 비대구17.2℃
  • 비전주16.0℃
  • 비울산16.7℃
  • 비창원18.1℃
  • 비광주17.0℃
  • 비부산16.8℃
  • 흐림통영17.6℃
  • 흐림목포15.9℃
  • 비여수18.4℃
  • 구름많음흑산도14.2℃
  • 흐림완도17.2℃
  • 흐림고창15.1℃
  • 흐림순천18.0℃
  • 비홍성(예)15.0℃
  • 흐림16.1℃
  • 흐림제주17.3℃
  • 맑음고산16.0℃
  • 흐림성산18.8℃
  • 구름많음서귀포17.9℃
  • 흐림진주18.3℃
  • 흐림강화13.6℃
  • 흐림양평16.9℃
  • 흐림이천16.2℃
  • 흐림인제18.2℃
  • 흐림홍천17.5℃
  • 구름많음태백16.0℃
  • 흐림정선군16.7℃
  • 흐림제천16.6℃
  • 흐림보은17.2℃
  • 흐림천안16.6℃
  • 흐림보령14.8℃
  • 흐림부여15.3℃
  • 흐림금산16.8℃
  • 흐림16.0℃
  • 흐림부안15.9℃
  • 흐림임실18.0℃
  • 흐림정읍16.2℃
  • 흐림남원18.3℃
  • 흐림장수17.8℃
  • 흐림고창군15.4℃
  • 흐림영광군15.3℃
  • 흐림김해시16.7℃
  • 흐림순창군17.3℃
  • 흐림북창원18.0℃
  • 흐림양산시17.9℃
  • 흐림보성군19.1℃
  • 흐림강진군17.3℃
  • 흐림장흥17.9℃
  • 흐림해남16.4℃
  • 흐림고흥18.5℃
  • 흐림의령군18.2℃
  • 흐림함양군17.6℃
  • 흐림광양시18.8℃
  • 구름많음진도군15.5℃
  • 흐림봉화16.5℃
  • 흐림영주16.4℃
  • 흐림문경17.0℃
  • 흐림청송군16.2℃
  • 흐림영덕16.8℃
  • 흐림의성17.7℃
  • 흐림구미18.1℃
  • 흐림영천17.2℃
  • 흐림경주시17.0℃
  • 흐림거창16.9℃
  • 흐림합천18.5℃
  • 흐림밀양17.2℃
  • 흐림산청17.5℃
  • 흐림거제18.6℃
  • 흐림남해19.9℃
  • 흐림17.7℃
기상청 제공
서울시의회 김혜지 의원, 서울교통공사에 강동지역 5호선 열차내 혼잡도 개선 강력촉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김혜지 의원, 서울교통공사에 강동지역 5호선 열차내 혼잡도 개선 강력촉구

- 지난 7월 상임위에서 지적한 5호선 혼잡도 문제에 대한 개선의지가 없는것과 교통공사의 직무해태에 대해 강하게 질타

- “5호선 강동지역(하남검단행) 열차 혼잡도 개선방안 연구”용역 시의회에서 직접 발주한 만큼 교통공사의 적극적인 협조 및 수용 당부

- 5호선 강동지역 혼잡도 개선 시급, 열차 운행간격 단축 등 근본적인 혼잡도 개선대책 마련 촉구


김혜지 의원, 서울교통공사에 강동지역 5호선 열차내 혼잡도 개선 강력촉구2.jpg

 

서울시의회 김혜지 의원(국민의힘, 강동1)926일 열린 제314회 교통위원회 현안업무 보고에서 서울교통공사를 대상으로 강동 지역 5호선 열차내 혼잡도 개선에 대한 노력 미흡과 업무태만을 강하게 질타하고 대책 마련을 재촉구하였다.

 

김혜지 시의원은 제11대 서울시의회 시작과 함께 교통위원회 첫 업무보고인 제311회 임시회 서울교통공사 업무보고(720)에서 5호선 열차혼잡으로 인한 강동 주민들이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배차간격 단축 및 운행비율 현실화를 요구한 바 있다.

김혜지 의원은 지난 2개월 동안 서울교통공사에서 혼잡도 개선을 위한 별다른 업무를 추진하지 않고 있는 점과 열차 혼잡도 개선기준이라고 교통공사에서 제출한 혼잡도 150%”에 대한 근거 또한 도시철도의 건설과 지원에 관한 기준의 교통수요 산정시 적용하는 기준으로 별도의 열차 혼잡도 개선기준이 없음에도 마치 기준에 미달하여 개선업무를 못하는 것으로 대응하는 것은 직무해태라고 강하게 지적하였다.

 

또한, 김 의원은 혼잡도 개선기준은 아니지만 교통공사에서 제시한 도시철도의 건설과 지원에 관한 기준을 적용한 교통수요는 30,720명으로 교통공사 내부자료에 따르면 실제 5호선 강동지역의 오전첨두시 이용수요 31,534명으로 건설기준 교통수요를 초과하는 것으로 분석됨에 따라 5호선 혼잡도 개선을 위한 근거는 충분하다열차 추가투입, 첨두시 열차 운행간격 단축(7~95) 등의 대책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서울교통공사가 추진해야 함에도 추진하지 않는 혼잡도 개선 용역을 시의회에서 직접 연구용역을(“5호선 강동지역(하남검단행) 열차 혼잡도 개선방안 연구”) 발주한 만큼, 교통공사에서는 연구용역에 필요한 자료를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향후 연구용역 결과를 수용하여 5호선 혼잡도 개선을 위한 다양한 대책을 추진해 달라고 촉구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